예배시간 안내

주일예배

1부 예배오전 9시비전홀(2층)
2부 예배오전 11시비전홀(2층)
오후 예배*오후 2시비전홀(2층)
* 코로나19 상황으로 교회 내에 중식 제공이 되지 않아, 당분간 오후예배는 드리지 않습니다.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으니, 자세한 안내는 교회 주보를 참조하시거나, 교회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주중 예배와 집회

수요 예배오후 7시 30분 (수) 비전홀(2층)
새벽 기도회오전 5시 (월-금)비전홀(2층)
목요 사역 기도회*오전 10시 30분 (목)흐름홀(1층)
금요기도회오후 8시 40분 (금)펼침홀(3층)
*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하여, 목요 사역기도히는 잠시 중단중입니다.

미래 세대 집회

유치부오전 11시드림홀(3층)
유초등부오전 11시흐름홀(1층)
중고등부오전 11시펼침홀(3층)
청년대학부오후 1시 30분펼침홀(3층)

자녀들에게 신앙을 전수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하지만 자녀들은 종종 교회에 가기 싫다고 표현할 것입니다. 여러가지 이유를 대면서 말입니다. 아무도 나를 환영해주는 사람이 없다고 할 것이고, 재미 없다고 말할 것이고, 선생님의 단점들을 대기도 할 것입니다.

그럴 때 그런 자녀들의 말을 듣고 교회에 나오는 것을 포기하도록 방치하거나 쉽게 교회를 옮겨버리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그런 방식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충분히 아이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면서, 그들의 마음을 열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어린이집에 가기 싫어하면서 우는 어린이가 있다면, 어린이집에 가는 것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럴 때에는 엄마가 손을 붙잡고 어린이집으로 들어가기도 하고 그 마음을 안심시키기 위하여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럴 때 결국 자녀들이 어린이집을 좋아하게 됩니다.

자녀들이 교회에 잘 정착하도록 만드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자녀들의 마음을 읽어주면서도 꾸준히 신앙생활하는 것이 중요함을 인식시켜 주어야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