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환희네 태국선교 소식 20221230

태국선교 동역자님들께,

저무는 2022년 한 해를 돌아보며, 이틀 후면 맞이할 2023년 새해를 바라보면서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변함없이, 한결같은 마음으로 저희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고, 후원하며 응원해주신 동역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신실하신 하나님의 은혜와 여러분의 사랑으로 여기까지 달려올 수 있었답니다.

지난 두 달 사이에 주변에서 사역하던 소중한 태국사역자들이 사고로 세상을 떠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벌어진 일들이어서 큰 충격이 되고 있습니다. 태국 교회와 단체에서 한창 왕성하게 사역하고 있는 분들에게 벌어진 일인지라 사역자 한 분 한 분이 소중한 시기에 안타까움을 금할 수가 없답니다. 비단 이뿐 아니라 저희가 함께 하고 있는 전도사님 한 가정이 지난 21일 성탄절 집회를 다녀오다가 반대쪽에서 추월해 오던 차와 충돌하여서 차를 폐차할 정도의 사고를 당하기도 했습니다. 충돌 직후 현장에서 찍은 사진을 보면 차 안에 있던 사람들에게 끔찍한 일이 일어났을 것 같은데 하나님의 은혜로 크게 다친 곳이 치료를 받고 있는 중입니다. 물론 전도사님 부부 모두 한 달 이상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태이긴 합니다.

올해에도 저희 <항동에서 뽕사까지> 교회개척 및 목회지원 사역 안에 있는 교회들 성탄행사가 14일 뽕사에서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탄벌 연합전도집회가 , 15일에는 후웨이와이교회에서, 18일에는 똔끌라교회에서, 24일에는 뽕사와 쿤후웨이드아교회에서 성탄절 집회가 진행있었습니다. 그리고 메빠파이교회도 17일(토)에 마을 사람들을 초대하여 성탄집회를 가졌습니다.

연말을 맞이하면서 특별히 감사한 것은 쏘조에서 시작한 똔끌라항동 모임입니다. 지난 11월부터 쏘조레스토랑 건물을 사용할 수 없게 되면서 교인 중 하나인 난 자매의 가게에서 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수요일 저녁과 주일 오후에 예배를 드리고 있는데 비록 예배 장소가 큰 길 가에 있는 가게여서 시끄럽고, 불편한 것들이 많이 있지만 감사한 마음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24일에 주변 이웃에 있는 아이들 14명을 초대해서 성탄행사를 가졌는데 부모들까지 함께 와서 식사하고 선물도 나누고 예수님 탄생에 관한 영화도 보고… 작지만 의미 있는 성탄절 이브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웃들의 삶의 현장 한가운데로 들어와서 예배 드리며, 그들에게 복음을 가지고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기쁨을 누리며 모이고 있는데 새해에는 주님께서 우리 안에 ‘새 일’을 시작하실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에 몇 가지 기도제목을 적습니다. 함께 기도로 응원해 주시면 큰 힘이 될 것입니다.

기도제목들

  1. 지난 21일 교통사고를 당해 치료 중에 있는 쁘라웻 전도사님 부부가 사고를 당한 부위가 잘 치료되고 건강을 속히 회복할 수 있도록, 전도사님은 오른쪽 어깨뼈와 갈비뼈에 금이 가고, 요도에 상해서 약을 먹으며 치료 중이고, 사모님은 붓기가 빠지는대로 무릎뼈 수술을 받게 됩니다.  
  2. 메빠파이교회를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무엇보다도 헌신된 담임 사역자를 속히 찾을 수 있도록, 현재 진행중인 ‘변혁적 공동체 개발 프로그램’이 차질 없이 잘 진행되고, 교회 사역을 위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어린이와 청소년 사역이 다시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교회 전체 말씀과 기도를 통한 부흥과 성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3. 2023년 새해에 싸멍 메쌉 지역 교회 개척과 두 곳에 예배당 건축을 위한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계획이 성령의 인도 가운데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4. 새해에 새롭게 시작될 생터성경사역원의 사역을 위해서. 계획 중에 있는 치앙마이지부 3기 전문강사스쿨이 하나님의 인도하심 속에 진행될 수 있게 하시고, 새롭게 시작할 성경방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5. 2023년에도 EWC 미션까페를 섬기게 되는데 모임 내용과 강사 선정을 세밀하게 잘 준비하여 진행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태국 사역자들에게 선교의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모임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저희 가족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늘 깨어서 주님과 친밀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서울에서 지내는 건희와 상희의 신앙과 건강과 장래를 위해서, 내년 대학 진학을 준비하고 있는 환희가 마지막 학기를 잘 마무리하고 진학할 학교를 잘 결정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치앙마이가 다시 움직이고 있습니다. 아직 100%는 아니어도 생기가 도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곧바로 들어오는 비행기가 늘어나면서 교회에서 오는 단기선교팀들도 많아졌고, 겨울철 관광객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도로도 이전처럼 막히는 곳이 눈에 띄게 많아졌습니다. 코비드 전에는 중국인들로 가득했던 공항이 아직은 한국사람들로 북적거리는 모습입니다. 이런 현상은 태국교회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교회와 선교단체에서도 다양한 전도집회들과 활동들을 계획하며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예기치 못했던 사고로 소중한 사역자 몇 분을 잃게 되어 영적으로 큰 손실을 입었고, 혹시 사역을 위축시키지나 않을지 염려가 되기도 합니다. 2023년 새해를 맞으면서 태국교회에 부흥과 성장을 위한 획기적인 돌파구가 생기기를 바랍니다. 태국 교회 전체와 선교사들이 늘 깨어서 벌어질 영적인 전쟁에 승리할 수 있도록 뜨거운 기도로 응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3년 새해에 늘 변함없은 주의 은혜와 평강이 동역자님들과 함께 하시기를 기도드리며,

2022. 12. 30

태국 치앙마이에서 임중식, 김미경(건희, 상희, 환희) 선교사 드림

2022년도 사역보고 2023년도 사역계획

국가: 태국

현지 연락처 및 주소: 199/125 Permsup Village, Namphrae, Hangdong,

Chiangmai 50230 Thailand  Tel) +66 84 344 1530

E-Mail: bringthai@hanmail.net

2022년도 사역보고<항동에서 뽕사까지> 교회 개척 및 목회지원 사역지난 2021년 12월에 시작한 똔끌라항동교회 개척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쏘조 레스토랑에서 모임과 예배를 가졌었는데 지금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 새로운 예배와 모임을 장소를 찾는 중에 있습니다. 매주 수요기도 모임과 주일 오후에 정기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빠이군에 있는 똔끌라후웨이와이(메야너이 마을 포함) 교회 새예배당 헌당예배를 지난 11/15일에 드렸습니다. 수원제삼교회의 후원으로 2월에 건축이 시작되어 은혜 가운데 잘 마쳤고, 주변 교회 성도들과 주민들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헌당예배를 드렸습니다. 지역공동체 개발팀(TCD)과 Filter of Hope 팀이 건축과정에 참여하여 천연필터물탱크를 설치 및 가정별 필터정수기를 공급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이 사역 안에 똔끌라치앙마이 교회를 비롯하여 11개 교회와 전도처소가 있는데 2달에 한번 지도자신학연장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 성경이 읽어지네!> 성경방 사역 – 김미경 선교사가 한인들을 대상으로 신, 구약 성경방을 열어 전 과정을 마칠 수 있었고, 지난 10~11월중 2주간 신, 구약 성경방 집중세미나에 강사로 참여하여 섬겼습니다.  동서선교연구원(EWC) 파트타임 사역자로 섬기며 현지 교회사역자들을 대상으로 매월 <미션까페> 모임을 기획, 운영하였습니다. 아울러 현지 교회 선교 교육을 위한 <미션 어드밴쳐>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섬기고 있습니다. 2015년에 개척하여 현재까지 섬기고 있는 헛군 나커르아면에 있는 메빠파이교회 사역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설교와 성례 인도, 목회 멘토링 및 사역지원 등등에 참여하여 건강한 교회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기아대책 CDP(어린이개발프로그램) 영어교육 – 매주 수,목,금요일 주변 학교와 센터에서 영어를 가르치면서 어린이 사역을 도왔습니다. 제 비자 발급을 도와주고 있기 때문에 외국어 교육부분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기타 – 주태한인선교회 북부지회 신학분과를 담당하여 도왔습니다.
2023년도 사역계획<항동에서 뽕사까지> 교회개척 및 목회지원 사역2025년까지 18교회 개척: 현재 11처소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으며 2023년에 싸멍군 메쌉 지역을 포함하여 3개 처소를 개척할 계획.똔끌라메뗑 교회에 수원제삼교회 후원으로 예배당 건축예정2개월마다 교회지도자 신학훈련 예정교회 방문 설교 및 목회코칭을 정기적으로 실시<어, 성경이 읽어지네!> 성경방 전문강사 사역상,하반기 정기 신,구약 지부성경방 운영태국어 및 한글 개별 성경방 운영EWC 글로벌선교리더십센터 협력사역매월 마지막 금요일 <미션까페> 모임 기획 및 운영<미션어드밴쳐> 선교훈련 강의 기타글로벌차세대선교리더십센터(GYDI) 협력사역: 독서모임 및 강의
감사한 일메뗑과 메림(쁘라웻전도사), 싼사이(락찻전도사), 항동 쏘조(껫전도사)에서 예배 처소를 시작하여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현재까지 사역을 잘 감당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똔끌라후웨이와이교회(피칫전도사) 예배당 건축(2022년 2월~7월말까지)을 잘 마무리하고 11월 15일에 헌당예배를 드림(수원제삼교회 후원). 10월에 싸멍군 메쌉 지역에 새로운 교회 개척을 위한 기도모임을 시작하게 하심EWC가 새로운 센터를 구입하여 이사를 하게 하심. <미션까페>와 <미션어드밴처>가 코비드19 상황의 제약 속에서도 진행되게 하심.김미경 선교사의 <성경방>이 은혜 중에 잘 마쳤고, 지부 신,구약집중 강사로 참여하여 잘 마치게 하심서울에 살고 있고 건희가 직장에 취직하여 잘 적응하게 하시고, 상희가 공부와 일을 하며 건강하게 잘 지내게 하심한 해 동안 온 가족이 영,육 간에 어려움 없이 잘 지내게 하심
기도제목온 가족이 늘 성령과 말씀에 충만하게 하셔서 변화하는 선교 환경속에서 선교사적인 삶을 잘 살아낼 수 있도록.저희가 동역하는 현지 사역자들과 좋은 팀웍을 이룰 수  하시고, 사역과 삶 속에서 그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현재 진행 중인 <항동에서 뽕사까지> 교회 개척 및 목회 지원 사역에 성령께서 인도하시고 지혜와 능력과 넉넉한 재정을 공급해 주시도록, 이 사역 안에 있는 교회와 전도처들이 건강한 교회로 성장하게 하시고, 담임 사역자들에게 감당할 힘과 능력을 부어 주시도록 <어, 성경이 읽어지네> 성경방 강사로서 꾸준히 말씀 사역을 감당하여 저희들의 사역지에 말씀운동이 일으킬 수 있도록EWC와 함께 매달 진행하고 있는 ‘미션까페’ 모임이 태국 교회 선교운동을 위한 모판으로 사용되게 하시고, 참석하는 사역자들의 사역 현장에서 열매를 경험할 수 있도록온 가족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특히 한국에서 살고 있는 건희, 상희의 삶과 장래를 선한 길로 이끌어 주시고, 내년에 5월에 졸업하는 막내 환희의 대학 진학을 위하여 내년 7월부터 있을 안식년을 위한 계획을 지혜롭게 잘 세울 수 있도록(기간, 장소, 재정 등등)

Loading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